프랜차이즈

신개념 디지털화폐 프랜차이즈 코인

중국 및 동남아시아 소상공인을 위한 통용화폐, 결제수단, 재테크, 지갑주소

작성일 : 2018-04-16 16:55 수정일 : 2019-03-27 15:25

요즘 세계적인 추세가 가상화폐(=암호화폐=디지털 화폐) 이다.

 

시리아, 사우디아라비아, 남아프리카, 북한, 스리랑카 등등 경제 공황 탈출을 위한 수단으로 선택한 신개념 화폐 사업...가상화폐 이다.

세계적인 공용 화폐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국제 거래소에 등록 한 코인은 현재 100여 종이다. 약 5년전부터 사업이 발전되고 있다

 그러나 지금은 각 나라별로 독창적인 코인을 전자 채굴 하고 있다.  약 1천 여종의 코인이라고 한다.

 

프랜차이즈 코인이란 (주)스담스담홀딩스가 (주)코인빌드와 업무협력을하고  개발 및 발행한 암호화페의 일종이다. 

그 명칭은 FCC [프랜차이즈 코인: franchise coin ]이다. 같은 뜻으로 FC COIN (에프씨 코인)이라고도 한다.

프랜차이즈 코인의 개수는 모두 1억(個)이다. 다만 사용가치가 증가 할 경우는 추가로  9억개를 계속 채굴 유통할 예정 이다.

현재까지 약 200여명의 고객들이 약 500만개 프랜차이즈 코인을 사용, 결제 유통 중이다.

 주식처럼 시세가 상승하는 코인 가격의 변동은 한국 암호화폐거래소 비트레이드 거래소에서 과학적으로 조율 할것이다.


 프랜차이즈 코인을 먼저 한국에서 시작하고 2019년 하반기부터는  베트남, 캄보디아, 중국, 말레이시아 등에서 거래 될것이리고 한다.

 프랜차이즈 코인의 주요 특징과 용도는 다음과 같다.        하나, 프랜차이즈 코인은 주식처럼 시세가 상승할수 있는 특징를 가지고 있다. 즉 가격 변동이 있는 상품권 같은 것이다.

  FC 코인은 비트레이드거래소와  상장 거래 계약을 체결했기에 모든 프랜차이즈 코인의 구매 및 환전은  비트레이드거래소에서 진행된다.. 회원가입후 소정의 인증 절차를 거치면 쉽게 전자지갑이 형성되고 시세에 맞게 현금처럼 사용, 결제 할 수 있다고 한다.


둘,  프랜차이즈 코인으로  지정된 프랜차이즈 가맹점 어디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많은 외국인들이 프랜차이즈 코인으로 한국 여행 할때 사용 할 수 있다.

즉 외국 여행객들이 프랜차이즈 코인을 지금 구입하여 휴대폰으로 가지고 있으면 나중에 한국에 여행 올 때 현금처럼 사용 할수 있는 것이다.

셋, 프랜차이즈 코인은 보유가치가 있다.  거래소 상장 발행 초기에는   1FCC = 500원 시세로 구입하면 2개월 이내에 500원 ~ 1000원의 가치로 사용할수도 있다.

즉 코인 20개(1개당 1천원 인정)로 비비큐 치킨 1마리(2만원)를 구입할수 있게 된다. 영화도 70% 할인된 금액으로 코인을 지급하면 감상할 수 있다.

 이렇게 한국 미용실, 세탁소, 음식점, 명품관, 안경점, 약국 등 전국 2천 여개의 가맹점에서 사용 할 수있는 가능성을 시사했다.


 신개념 디지털화폐 프랜차이즈 코인은 한국 중소기업프랜차이즈협회와 530만 소상공인의 가정경제 활성화를 기원한다.

 

 자료제공 : 프랜차이즈코인 / 한국사업연구소

편집부 newmedia8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