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뉴스

부업뉴스

HOME > 부업뉴스

나잘난박사의 유망프랜차이즈

작성일 : 2019-03-27 14:44

케이에프엠 창업티비

나잘난박사의 유망프랜차이즈 유튜브 창업방송

 

유튜브 창업방송 나잘난 박사의 유망프랜차이즈가 오픈했다.

 

'2019 소자본 창업시장 전망과 업태별 유망업종 분석' 발표

 

나 대석 한국사업연구소장이 지난 23일 'KFM-창업TV' <나잘난 박사의 유망프랜차이즈>에 출연해 '2019 소자본 창업시장 전망과 업태별 유망업종 분석'을 발표했다.

소자본 창업분야 전문가인 나 대석 소장은 자본금 1천 만원에서 2억 원 정도로시작하는 창업을 소자본창업으로 규정하고, 외식업, 판매업, 서비스 등 3가지업태의 올해 기상도를 예측했다.

 

우선 외식업종은 상반기 흐림, 하반기는 맑음으로 전망했다. 특히 올해 1인 가구 수의 증가로 혼밥 배달전문점이 외식업종 중에서도 가장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내다봤다.

반면, 비 추천 업종으로는 국수전문점, 비 특화된 고기전문점(삼겹살, 돼지갈비 등), 내점 고객을 위한 족발전문점, 보쌈전문점, 해장국이나 국밥전문점 등을 꼽았다.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과 포화된 외식시장에서 점차 판매업 쪽으로 옮겨가면서 올해 판매업 역시 상반기부터 맑을 것이라고 했다. 1000여 가지 판매업종 가운데 베이커리카페, 즉석 빵 전문점, 유기농식품점, 특화된 애견용품점, 지역특산물 전문점, 유명브랜드 아웃 웨어 전문점 등이 유망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나 판매업은 자본금 규모가 큰 만큼 소자본으로 창업할 경우 오프라인 진열판매만으로는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없어 온.오프라인 판매를 병행하는플랫폼 시스템 체인점 형태를 취할 것을 권했다.
 

특히 소자본 창업은 권리금 부담이 없는 아파트 상가나 주택가 주변에 입점할것을 권했고, 이에 맞는 업종으로 기능성 화장품 전문점, 건강 식품점, 유명브랜드 생활용품 가맹점, 쥬얼리 전문점, 네일 용품점, 캐릭터의류점, 일회용 편의식품전문점 등을 추천했다.

 

서비스업종 역시 올해 맑음으로 전망했다. 특히 체험식 놀이학습장, 세탁편의점, 네일케어점, 주택수리업, 명품대여점 등이 강세를 띨 것으로 봤다. 그러나

과 포화된 당구장, 인터넷PC방, 고시원은 신규창업을 피하고 기존의 점포를 인수하는 M&A방식으로 창업할 것을 권했다.

무엇보다 나 소장은 올해는 업종을 먼저 선정하기 보다는 점포를 정한 뒤 점포의 환경에 맞는 업종을 선택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제안했다.

 

<나잘난 박사의 유망프랜차이즈> 2회차 방송에서는 나대석 소장이 '업종별 적정 층수와 평수'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KFM-창업TV는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글로벌진출 역량강화,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창업전문방송으로 초기 주 1회 방송을 시작으로 방송 횟수를 점차 늘려갈 방침이다.

 

보도자료 참고 : 스페셜 경제 박 대 성 기자

편집부 newmedia88@dau.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