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재테크

HOME > 재테크

프랜차이즈 뮤추얼 클럽 과 프랜차이즈 코인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분야를 발전 시킬 뮤추얼 클럽과 암호화폐

작성일 : 2018-02-21 16:36 작성자 : 나 창업 기자 (newmedia88@daum.net)

프랜차이즈를 위한 암호와 화폐 ‘ 프랜차이즈 코인 ’ 발행

 

프랜차이즈의 나라 한국에서 프랜차이즈 업계에 특화된 암호 화폐 ‘프랜차이즈 코인 ’의 발행이 검토 되고 있다.

외식업이나 도, 소매업, 유통업 전반에 공통으로 이용 할 수 있는 화폐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의 대표적인 창업, 프랜차이즈 컨설팅 기업인 한국사업연구소와 프랜차이즈 뮤추얼 클럽 (franchise mutual club)은 프랜차이즈 코인 발행 구상을 22일 발표 했다. FMC는 2018년 내에 프랜차이즈 코인의 신규 암호 화폐 발행(ICO : initial coin offering )을 목표로 한다.

 

다른 암호 화폐와 달리 프랜차이즈 코인 이용자들은 특별한 혜택과 재미도 경험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예컨대 자원봉사, 불우이웃돕기 참여 등으로 얻은 코인으로 창업박람회, 창업세미나 참관 시 입장료로 대신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FMC는 최근 프랜차이즈 코인 준비 위원회를 설치했다. 한국사업연구소 나대 석 소장이 위원장을 맡았다. 위원회는 프랜차이즈 코인을 통해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FMC는 한국 암호화화폐 거래소(대표 오 건)와 업무협력을 체결하고 상장된 코인을 독점거래 하기로 했다.

 

나 위원장은 “법률적, 사회 도덕적, 긍정적 검토와 핵심멤버 확정, 외국 협조자 영입, 프랜차이즈 협회와 긴밀한 협력을 모색 중이다.” 라고 말한다.

또, 이와 관련 관심 있는 사람들과 메신저로 교류하고 향 후 설명회도 개최한다고 한다.

 

편집부 newmedia88@daum.net